본문 바로가기

소식/News

kt cloud, C-Cloud 2022 참가•••“대한민국 디지털 대 전환시대 이끌어 갈 것”

 

kt cloud는 지난 11월 3일 서울 양재 L타워에서 열린 ‘C-cloud 2022-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기술 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플랫폼 정부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이번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은 kt cloud Cloud사업담당 이종훈 상무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와 디지털플랫폼정부 ▲디지털플랫폼정부와 클라우드 ▲디지털플랫폼정부 시대가 가져올 변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먼저, 디지털플랫폼정부 하의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수립 및 국정 운영 패러다임 전환과, 파이프라인 시대에서 ‘디지털 플랫폼 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설명했다. 
 
디지털 플랫폼 시대 실현을 위한 4가지 핵심요소인 ‘클라우드, 데이터레이크, API, 초거대AI’ 에 대해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클라우드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 요소를 융합하는 플랫폼이자 민첩하고 유연한 디지털 생태계 구현을 위한 핵심 산업이라고 꼽았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공공 민간 데이터를 통합하고, 공공 부처간 Silo 시스템 하에 하나로 통합된 범정부 거버넌스 실현 방향성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민/기업의 참여와 협력 시너지를 통해 신규 정책 및 서비스를 창출하고, 디지털 생태계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또 ‘호갱노노’, ‘모두의 주차장’ 등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예시로 들며, 국민의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공공 데이터 개방 확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kt cloud 윤동식 대표는 “kt cloud는 DX(Digital Transformation)산업의 리더로써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대 전환 시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kt cloud는 클라우드, IDC,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사업자로, 고객중심 DX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1 DX 전문기업이다. 지난 20년간 대한민국 클라우드와 IDC 산업을 주도해 왔으며, 특히 공공 클라우드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행정,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통합사업(1~6차)’에서는 약 4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리딩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